홈쇼핑 쇼호스트 출신
장문정의 경험담을 담은 책이다.
쇼호스트로써 성공한 그 만의 심리설득학
마케터로써 한번쯤 읽어 볼만한 책이다.
그러나 너무 홈쇼핑에서의 시청자를 예로 들어
설명하는 바람에 다소 진부한 느낌을 지울 수는 없다.
그러나 마케터로써 내가 만든 상품을 런칭하여
기록을 세웠다고 자부할 만한 입장이 되지 못하는 입장에서
이미 성공한 마케터의 조언을 고깝게 들을 이유는 없다.
겸손을 다하여 내용을 숙지했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으로써 자료준비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음을 절감한다.
마케터는 항상 화제의 주제가 넘쳐야 한다.
다방면에 박식해야 한다.
그러한 얘기거리를 간직하기 위해서도
많은 독서와 자료수집이 필요하다.
좀 더 기본에 충실하자.
안다고 건방을 떨기 전에 한번 더 메모하고 찾아보자
디지털 기기의 활용을 통해 얼마든지 메모하고
찾아보고 알 수 있다.
한번도 홈쇼핑을 진득하게 보고 있어본 적이 없어
솔직히 장문정 작가에 대해 들어 본 바 없으나,
그의 이력은 화려하다.
마케터로써 닮아봄 직한 사람이다.
휴리스틱
Heuristic 상식안에서 생각하자
포스베리 플랍
높이뛰기의 새로운 방식
기존의 틀을 깨다
밴드웨건 현상
남 따라 장에 가기
코카콜라의 산타클로스는
겨울철에도 콜라를 판매하기 위한 전략이다
목적 발견형
장난과 유희의 영역
하얀 색 캔의 콜라?
본 적은 없지만 콜라의 맛이 느껴질까?
그래서 망했지만~
'도서 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 지키기 연습 (코이케 류노스케) (0) | 2013.10.13 |
---|---|
관점을 디자인 하라 (박용후 저) (0) | 2013.10.02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0) | 2013.08.10 |
색채가 없는 다자키 쯔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0) | 2013.07.19 |
명진스님 중생이 아프면 부처도 아프다 (0) | 2013.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