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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루스카이의 여기저기 자잘한 여행기
도서 감상

Why Not? 강한 상대를 이기는 마케팅 포인트

by bluesky0321 2010. 2. 4.

강한 상대를 이기는 마케팅 포인트!

언제 읽었는지 모르겠지만

책꽂이 꽂혀 뒹굴뒹굴하고 있는 책을

뒹굴뒹굴하다 뽑아 들었다.

 

시절이 하 수상하니 봄은 올똥말똥 하나

해는 바뀌었고, 또 달은 간다.

경쟁환경이야 날로 치열해 질 수 밖에 없으니

회사의 녹을 먹는 사람의 고민은

너나 나나 같은지니라.....

 

그래서인지 뒹굴뒹굴하다 뽑아 든 책이 넘 가슴에 와 닿는다.

라인 업이 잘 갖춰져 있으면,

가격이 싸며,

더 품질이 좋으면,

다른 제품보다 더 잘 나면 판매량도 그에 비례할 것이라

기대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마케팅 포인트를 제대로 잡지 못해서 그렇다는 것이

이 책의 요지다.

 

제품의 컨셉은 무엇이며,

어떻게 설정하며,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루창취엔이란 낯선 이름의 저자가 이 책에서 제시한다.

실제 기업체의 컨설팅을 통해 수 많은 업적을 쌓은

실례를 들어 설명하므로 이의를 제기할 수가 없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마케팅 사례

맥도날드, 버거킹 마케팅 사례

마케팅이란 용어를 입에 올리는 사람치고 이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왜 이들처럼 하지 못하는가?

왜 차별화를 하지 못하고 남 뒤를 따라가기 바쁘며,

왜 판매량은 늘어도 수익은 줄어드는가?

책에 답은 있으되 현실에 접목이 안된다.

마케터의 영원한 숙제다.

 

 

 

 

 

 

 

 

 

 

 

 

 

 

 

 

 

 

 

 

 

 

출판사는 열린숲이고,

출판은 2007년 8월 8일이다.

가격은 12,000